성신양회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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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경영

사회

고객의 신뢰형성

성신양회는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신속·편의/혁신·신뢰/친절·감동을 기반으로 서비스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특히 “믿을 수 있는 품질, 성신양회의 약속”이라는 슬로건 아래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관련 목표를
달성하고자 고객중심의 인프라 조성, 고객과의 소통강화, 서비스 품질 향상 등 품질제일주의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 전략

고객만족 관리 조직

성신양회는 사내 표준화 및 전사적 품질경영 활동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품질경영위원회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품질경영 위원회를 통해 사내 모든
생산활동 프로세스를 합리적으로 유지하고 우수하며 균일한 제품의 지속생산을 통해 고객만족 및 회사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불만 접수·처리

성신양회에서 제공하고 있는 제품의 품질 및 고객지원활동 전반에 대한 현주소를 파악하여 내부평가는 물론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고자
설문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성신양회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를 통해 궁금한 사항이나 불편 사항을 접수하여 고객들의 작은 소리까지 귀 기울여 듣고 있습니다.
접수된 고객의 소리는 사안별 중요도 및 내용을 분석하여 해당부서에 통보하고 아래와 같은 절차에 의해 신속하게 조치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성신양회는 모든 임직원이 고객을 대할 때 준수해야할 대응 원칙을 명문화하여 해당 부서별 관련 사항에 대해 수시로 인지 시키고 있습니다.

품질 향상을 위한 활동

품질경영 교육 훈련
매년 품질경영위원회 결정에 따라 교육계획서를 작성하고 교육실시후 교육결과 보고서 작성
제안제도
제안 제도를 통해 사원 개개인의 창의성과 연구심을 진작, 육성하고 이를 회사 운영에 활용하여 사원의 사기 앙양과 업무 능률 향상
품질정보 관리
업체, 당사 생산공정 및 국내외 시장에서 발생된 제반 품질정보를 개선 책임 부서에 신속히 FEED BACK 하고 관련부서가 품질정보를 공유하여
품질개선 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
품질 감사
경영자가 정기 혹은 비정기적으로 각 부문의 품질 현황, 방침 달성 상황 및 표준의 준수 여부 등을 감사하여 경영 관리상의 문제점을 조사하여
개선하도록 하고, 예방관리 체제를 확립함으로써 품질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시키기 위한 감사 실시

Beyond the
Social Responsib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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